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 TIP 공유!

 

 

- 순서 -

1. 코로나로 인해 검토할 수 없다는 반복되는 거절

2. 구글 애드센스 승인 TIP

3. 두 달간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 과정에서 얻게 된 것

 


 

1. 코로나로 인해 검토할 수 없다는 반복되는 거절

1-1) 10번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저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서 10번 정도 거절을 당했어요. 10번 모두 코로나로 인해 서비스가 지연되어 검토할 수 없다는 거절 사유였고요. 아무렇지 않다고 자기 암시를 했지만 거절당한다는 게 정말 속상했습니다. 이유도 알 수 없어서 멘탈 무너지는 줄 알았어요.

 

1-2) 2~3일에 한 번씩 거절 메일을 받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은 승인 요청서를 제출하고 나면 2~3일에 한 번씩 따박따박 오더라고요. 다른 분들은 콘텐츠 없음 같은 이유도 받으면서 거절당하시던데 저는 코로나로 인한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만 계속됐어요.

 

1-3)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청 당시 티스토리 블로그 상태

저의 경우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승인받기 두 달 전부터 블로그를 운영했습니다. 처음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서를 제출 할 때는 글자 수 500자 내외의 글을 60~70개 정도 작성하고서 제출했었어요. 당시 2~3개 정도를 제외하고는 주제는 전부 제 블로그 주제인 IT, 부동산 관련 글이었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 승인 TIP

2-1)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시 필수 요소, 글자 수.

처음에는 정보성 글에 IT, 부동산 관련 주제이면 무조건 될줄 알았어요. 글도 빨리 쓰는 편이라서 60개가 넘었으니 당연히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안되더라고요. 여러 가지 조치를 취하다가 마지막에 120개 가량의 모든 글의 글자 수를 늘리고서 승인이 됐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의 중요한 팁은 글자 수입니다. 글자 수요. 글자 수가 적으면 글 아무리 많아도 소용없습니다. 이건 필수입니다.

 

2-2) 글자 수는 안전하게 1,500 ~ 2,000자 이상 작성

혹시 반복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을 받고 계시다면 글자 수를 꼭 체크해보세요. 저는 글자 수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 못하고 글 개수만 늘려서 120개까지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최종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기 전에는 모든 글을 글자 수 1,000자 이상으로 수정했습니다. 50% 이상은 1,500~2,000 자 이상으로 작성하고 도저히 늘릴 수 없는 몇 개의 글은 삭제해버렸어요.

 

2-3) 글자 수 늘리는 TIP 두가지

글자 수 늘리는데 정답은 없지만 제가 글 120개를 수정하면서 가장 유용했던 TIP 두 가지를 공유해볼게요.

 

- 쉽게 설명해준다는 생각으로 글을 풀어서 쓴다.

저는 애초에 짧은 글을 좋아했는데 완전히 바꿨습니다. 가급적 읽는 사람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설명한다는 생각으로 풀어서 써보았어요. 글자 수 늘리는데 효과 좋았습니다.

 

- 내용이 바뀌는 단락에 소제목을 쓴다.

지금 제 글에서도 느껴지실 텐데 내용이 바뀌는 단락에서 소제목을 써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에 바쁜 분들이 모든 글을 읽지 못할 테니 소제목으로도 대충 내용이 파악될 수 있도록 해보았어요. 이것도 글자 수 늘리는데 역할 톡톡히 했어요.

 

2-4) 글자 수 이외에 취했던 조치

저는 마지막으로 글자 수를 수정하고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는데요. 그 이전에 애드센스 승인 거절이 되는 동안 취했던 조치를 공유해볼게요. 아래의 사항은 글자 수를 먼저 충족시키고서 해보세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과 상관관계가 높은지 여부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 큰 카테고리를 3개로 조정

처음에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할 때는 카테고리가 6개 정도였습니다. 각각 전혀 다른 주제는 아니었어요. 대표 주제는 2가지였고 일상 글을 올린 포스팅이 있어서 총 3개의 카테고리로 정리했습니다.  카테고리 정리를 했던 이유는 구글링을 하면서 알게 된 건데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으신 분들이 공통적으로 대표적인 주제를 1~2개 정도 운영하면서 승인을 받으셨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주제를 모아서 카테고리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 다른 곳에서 복사해 온 정보를 모두 삭제

저의 포스팅에는 프로그래밍 언어 연습문제와 책 리뷰의 목차정보를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웹에서의 다른 글과 비슷한 문장이 있으면 유사문서로 분류될 수 있다는 정보를 보고서 삭제하게 되었어요. 문제 풀이 방식은 다르더라도 문제는 똑같고 책 리뷰에서도 목차는 웹에 있는 글과 동일하기 때문에 삭제를 했습니다.

 

- 사진 이미지를 w600~700 이하로 크기 조정 및 JPG압축

사진 이미지가 크면 속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크기 조정 및 용량을 조절을 위해 JPG 압축을 했어요. 사진 크기 조정은 글쓰기 창에서 하시면 소용없고 포토샵 등을 이용하셔서 원본의 크기를 줄이셔야 합니다. 그리고 JPG 압축과 관련해서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 링크를 공유합니다. ▶https://compressjpeg.com/ko/

 

 

3. 두 달간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 과정에서 얻게 된 것

3-1) 글 작성 120번과 수정 120번의 과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서 처음 20일가량은 글을 작성하는데 시간을 보내고 나머지 한 달이 넘는 시간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바라며 글을 수정했습니다. 글의 개수가 총 120개였으니 처음 작성 120번, 수정 120번 해서 최소 240개의 글을 쓴 것과 마찬가지라고 봐도 될 것 같네요.

 

3-2) 글쓰기 연습이나 다름없던 시간

어쩌다 보니 거의 반강제적으로 고독한 글쓰기 연습을 하며 시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승인받기까지 시간이 꽤 걸렸지만 그 시간 동안 글을 쓰는 것에 대해 분명히 얻었던 것들이 있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요즘은 1,000자 이상 글 쓰는 건 어렵지 않더라고요. 오히려 2,500자를 넘겨서 글을 작성한 후 줄여가는 과정이 추가되어 버렸네요.

 

3-3)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결국은 된다는 것

반복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을 겪다 보니 제일 불안했던 건 코로나로 인해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이 멈춘 것은 아닐까 하는 것이었어요. 그런데 결국 되긴 하더라고요.

 

혹시나 애드센스 승인이 계속되는 건지 궁금하실 땐 티스토리 블로그의 포럼을 한번 들어가서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하시는 분들이 글을 올리시는 곳인데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된 분들이 가끔 글을 올리곤 하시더라고요.

 

포럼 메뉴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메뉴에서 왼쪽 상단에 위치해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포럼 메뉴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글 개수 아무리 많아도 소용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TIP의 필수요소는 글자 수인점! 다시 한번 말씀드려요. 우선 글자 수를 먼저 채우고서 글 5~10개 정도 작성 후 승인 요청을 해보세요. 그리고서 안될 경우에 다른 조치를 취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글자 수를 충족했는데도 승인이 안 되는 경우에는 글자 수 1,500자 이상의 글을 계속해서 늘려가는 것도 방법이고 사진 조정, 카테고리 조정, 정보성 글을 게재하는 등등의 방법으로 시도해 보시면 될 거예요.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승인, 시간이 좀 걸려도 결국은 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