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마트 새벽배송 후기 

: 이마트 새벽배송 잘 이용하다가 처음으로 새벽 6시 배송시켜본 후기 :

 

- 순 서 -

1. 이마트 새벽배송 배송시간

2. 6시 배송으로 상한 고기를 받다.

3. 6시까지 배송이 새벽 1시 반에 배달된다?

4. 처음 시켜본 새벽 6시 배송

5. 환불 조치

 


 

1. 이마트 새벽배송 배송시간

이마트 새벽배송 배송시간

이마트 새벽배송의 배송시간은 3가지 타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요. 

- 6시까지 배송

- 06:00 ~ 09:00

- 07:00 ~ 10:00

 

이 세가지 중에서 예악 가능한 시간에 배송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저는 근 1년 정도를 집에서 근무를 하고 있어서 이마트 새벽 배송을 시키면 보통 07:00~10:00 시간대에서 시켰었어요. 그러면 보통 9시 전후로 배송이 오더라고요.

 

그동안 정말 잘 이용하고 있다가 오늘 처음으로 6시까지 이마트 새벽배송을 시켜봤어요.

오전 일찍 볼일을 보러 나가야 했거든요.

다른 배송 타임도 3시간 텀으로 배송이 되다 보니까 6시까지 배송을 시키면 당연히 4~5시쯤에 오겠거니 생각을 했어요. 

 

2. 6시 배송으로 상한 고기를 받다.

이마트 새벽배송을 받고서 우선 냉장고에 넣어두고 나갈 준비를 마치고 보니 시간이 여유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7시 반쯤 돼서 주문했던 고기를 소분하려고 팩의 비닐을 가위로 개봉하는 순간

 

냄새가 확 올라오더라고요.....

고기 상한 냄새 아시죠.... 더 얘기 안할게요. 사진도 안 올릴게요. 환불할 때 보내야 하나 싶어서 찍어뒀는데 제가 다시 봐도 비위 상하더라고요 변색돼서 ㅠㅠ 

나가기 전에 소분 할 생각을 해서 다행이지.. 볼일 보고 들어와서 알았으면 얘기하기도 머쓱할 뻔했어요.  

 

제가 총 4팩의 고기를 주문했는데 한 팩만 상한건가 싶어서 다른 고기들 상태를 봤는데 상태가 비슷하더라고요. 그동안 이마트에서 고기를 주문하면서 이렇게까지 상한 고기를 받아본 적이 없어서 배송에 문제가 있었던 게 아닌가 싶었어요.

 

이마트 새벽배송

얼음팩 하나로 배송됐어요. 

이마트 새벽배송

다 녹아서 완전히 물이 된 얼음팩.

 

안그래도 보냉팩을 열었는데 냉기가 하나도 없어서 이상하다 싶었어요.

보통 냉기가 있으면 물건에 송골송골 물이 맺혀있잖아요. 근데 그런 거 하나 없이 뽀송하더라고요. 

얼음팩은 다 녹아서 물이 되어있고 얼음팩에만 물이 맺혀있길래 그냥 날이 덥긴 한가보다 했어요. 

 

 

3. 6시까지 배송이 새벽 1시반에 배달된다?

고기가 상했다고 이마트에 전화를 해봤더니 새벽 2시 배송된걸로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원래 6시 배송은 00시부터 6시 사이에 배송되는 거라고 하면서요. 

 

그래서 제가 배송 안내문을 놓쳤나 싶어서 다시 이마트 새벽배송 어플에 들어가서 봤는데 00시부터 6시 사이에 배송된다는 얘기가 전혀 없더라고요.

00시부터라는 안내는 어디에도 없었고요.

 

배송 완료 톡은 6시가 넘어서 보내네요. 이것도 직원에게 물어보니 새벽에 보내면 불편해하는 고객들이 있어서라고 하더라고요. (왜 핑계처럼 들렸을까요)

 

1~2시에 배송을 하고서 배송 완료 톡은 6시 12분에 보내고,

얼음팩 하나로 6시간이 넘게 보냉을 하려고 한게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 되더라고요. 얼음팩 하나로 상온에서 한여름에 9시간을 버틸 수 있는 지역은 우리나라에 한 군데도 없을 것 같아요.

 

4. 처음 시켜 본 6시 배송

이마트 새벽배송

이마트에서 쓱배송을 시키면서 전에도 두 번 물건 봉투가 찢어져 있는 일이 있어서 물건을 받으면 사진부터 찍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그 정도야 사람이 하는 일이니 실수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환불받고 말았었는데요.. 

 

새벽 6시 배송은 한번 시켜보고 나니까 사실 좀 불안하네요. 

00시부터 배달이면 배송이 너무 일찍 오는 것 같아요. 보냉을 잘해도 여름에 상온에서 6시간이 넘는 시간을 음식물이 잘 버틸까 싶은데 얼음팩 하나는 좀 약한 것 같아요. 

 

 

5. 환불 조치

환불은 잘 받았어요. 고기가 상했다고 하니까 바로 환불해준다고 하더라고요.

물건 반품 시간을 다음날 새벽에 하겠다고 해서 상한 고기를 보관했다가 반품해야 하는 것 때문에 옥신각신 하긴 했는데 결국은 오늘 오후에 가져가겠다고 하더라고요. 

 

결국 아침도 못 먹고 볼일보러 나갔네요ㅠㅠ

오전부터 정신이 없었는데 환불은 문제없이 돼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배송 많이 시키실텐데 저랑 같은 일은 없으셨으면 싶네요. 이마트 새벽배송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참고가 되셨으면 싶습니다.

 

아무래도 여름이다 보니 고기 같이 잘 상하는건 가급적 배송되고서 바로 받아 볼 수 있는 시간에 받아보는 게 가장 좋은 것 같네요.

 

- 이상으로 이마트 새벽배송 후기 마침!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