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설악산 케이블카 시간, 가격 정보
속초여행 가서 타볼 만하네요!
요번에 속초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강원도나 동해를 가면 늘 바다 쪽으로만 움직였었는데 이번엔 높은 산에서 탁 트인 전경을 보고 싶더라고요. 그런데 등산은 싫....
네..
그래서 높은 산의 전경은 볼 수 있고 등산은 적게 하는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보았습니다!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설악산을 내려다보는 절경이 생각보다 정말 멋지더라고요.
반신반의하며 한번 타 보았는데 속초여행 가서 한 번쯤은 타볼 만하다 싶었어요!
만족스럽게 타보았던 설악산 케이블카의 시간과 가격정보 아래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설악 케이블카 운영시간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하려면 방문하기 전 시간 확인을 꼭 하셔야 합니다 :)
아니면 헛걸음을 할 수 있으세요.
설악산은 높이 있기 때문에 평지보다 기후 변동이 클 수 있어요 :)
게다가 케이블카는 로프에 매달려서 이동하기 때문에 항상 기상변동에 의해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그러니 조금 귀찮으시더라도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하기 전, 운행 여부와 운행 시간을 꼭 확인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서울에서도 날씨가 추운 2022년 2월 15일은 설악 케이블카가 강풍으로 운행을 중단했다고 나오네요.
설악산 케이블카의 운영시간을 확인하려면, 사이트를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또는 "설악 케이블카" 모두 검색하시면 포털사이트에서 해당 사이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운행 시간이 일정하지 않은 사유로 인해서 설악산 케이블카 사전예약은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설악산 케이블카를 운영해서 방문을 하게 되면 생각보다 긴 줄 때문에 대기를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대기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예약을 받으면 좋겠지만 기상변동에 따라 운행을 중단할 수 있어서 예약은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이번 속초여행 때 비수기, 평일에 방문해서인지 대기하지 않고 표를 구입하자마자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주말이나 성수기 방문 때는 2~3시간 정도 대기하게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설악 케이블카 가격 정보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려면 설악산 공원 입장료와 설악산 케이블카 이용권을 총 2번 결제하셔야 합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이용요금은 왕복요금이어서 한 번만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되지만 설악산 국립공원을 들어설 때에도 티켓을 구매하셔야 입장할 수 있으세요.
먼저 설악산 국립공원의 입장료입니다 :)
보이시는 설악산 공원 입구인 설악산 매표소에서 입장권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설악산 매표소에서는 설악산 케이블카 이용권은 구매할 수가 없습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이용권은 공원 안쪽으로 들어가서 설악 케이블카 매표소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다음으로, 설악 케이블카 이용요금입니다 :)
설악산 케이블카 이용금액은 일반금액과 할인금액으로 나뉘는데요, 이 중 속초시민에 해당하는 할인은 성수기를 제외한 기간에만 할인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할인 기간에 해당되면 속초시 거주를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제출해야 가능하다고 하네요 :)
설악산 케이블카의 탑승권은 왕복권으로만 구매가 가능하더라고요.
그리고 위에서 내려올 때에도 탑승권을 확인시켜줘야 탑승 가능하니 설악산 케이블카의 탑승권은 분실하지 않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
설악산 케이블카 위치
설악산 케이블카의 위치는 카카오맵이나 네이버지도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제가 속초시내에서 택시를 타고 방문해 보았는데 청초호 인근에선 15분가량 걸리고 영랑 해변 쪽에선 20~25분 정도 소요되더라고요.
대부분 차량으로 설악산 케이블카를 찾으실 텐데요.
우선 주차장에서 내리시면 설악산 매표소에서 먼저 입장권을 구매하시고 안으로 쭉 들어가셔야 합니다 :)
저는 초행길에 길을 잘 헷갈리는데 매표소에서 입장권 구매하고 이정표가 하나도 없어서 꽤나 당황스럽더라고요.
공원 내에 길도 두 갈래로 나뉘고 하는데 한번 다녀왔더니 별것 아니네요 :)
그냥 두 갈래여도 어차피 한 길로 나니까 앞쪽으로 쭉 걸어 들여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좌측으로 케이블카 로프가 보이더라고요. 이때가 한 5분쯤 걸어 들어간 때였어요.
이 로프가 보일쯤이면 거의 다 도착한 거나 다름없더라고요. 그러고서 또 한 2~3분만 더 걸으면 매표소가 있습니다.
우측으로 이런 카페랑 공중화장실이 보일 때쯤이면 설악산 케이블카 탑승장 이정표가 보입니다.
화살표를 따라 좌측으로 가면 건물이 나오고요. 건물로 들어서면 1층에 바로 매표소가 있습니다.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하고 2층으로 올라가면 바로 케이블카 탑승장이 보이더라고요.
설악산 공원 매표소 입구에서부터 설악산 케이블카 위치까지 그리 멀지 않은 거리인데요. 산책할 맛 나는 길이었어요.
제가 방문했던 날은 날씨도 정말 좋은 날이어서 파아란 하늘과 설악산의 절경이 정말 멋졌어요.
산에 오르지도 않았는데 벌써 탁 트이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공원 산책로도 널찍널찍해서 더욱 개방감이 느껴졌던 것 같아요.
이런 탁 트인 전망은 설악산을 올라서도 정말 멋졌는데요! 설악산 케이블카 이용후기는 아래에서 마저 보여드리겠습니다 :)
설악산 케이블카 이용후기
설악산 케이블카의 소요시간은 5분 정도밖에 안 걸리더라고요.
한 케이블카에 50명 정도가 탑승을 하고요. 50명 정도 들어가면 공간은 좀 꽉 차는 느낌으로 탑승하게 되었어요.
저는 케이블카에 조금 일찍 들어가게 되어서 창문 쪽으로 딱 붙어서 서게 되었는데요,
그런데 어차피 내리면 경관이 다 보이기 때문에 꼭 창 쪽에 붙지 않아도 되겠더라고요.
이런 로프에 매달려서 이동하는 게 너무 신기하기도 했고요.
약간 무섭기도 했어요 ㄷㄷㄷ....
쫄보 DNA는 나이 먹을수록 더 해지는 것 같아요....
그렇지만 내려다 보이는 설악산의 경관은 너무 멋있고 시원시원하더라고요.
설악산을 뒤로하고 바다도 보이고 속초 시내도 아주 작게 보입니다 :)
권금성에 가까워 올 수록 설악산의 절벽이 가까워지더라고요.
그리고 내려서면 권금성 정상으로 가는기라도 있습니다 :)
그런데 부츠를 신고 가서 권금성까지 올라가기는 좀 힘들더라고요 ㅠ
아직 겨울이라 눈이랑 얼음으로 뒤덮인 길들이 남아 있었어요.
예전에 한라산을 혼자 등산하다가 내려오는 길에 이끼를 밟고 미끄러진 기억이 있어서 산행은 절대 무리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ㅎ
그렇지만 권금성 설악산 케이블카 탑승장에서도 충분히 멋진 경관을 볼 수 있었어요.
휴게소와 벤치가 있어서 쉬어갈 수 있는 공간도 있더라고요.
같은 케이블카를 타고 오신 분들이 한 바퀴 구경하고서 권금성 정상 쪽으로 올라가셔서 휴게 공간은 꽤나 한산해졌었어요. 그래서 사진도 서로 찍어주고 하면서 추억 사진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
그리고 내려오는 길에도 설악산을 바라보며 내려왔네요 :)
늘상 속초 여행을 가면 바다 쪽만 있었는데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본 건 처음이었어요. 그런데 한 번쯤 다녀와도 좋겠다 싶더라고요!
특히나 단풍나무 화창할 때 오면 정말 예쁘겠다 싶었어요.
다음엔 운동화 신고 가서 단풍 우거진 설악산을 구경하고 권금성 정상까지 꼭 한번 올라가 봐야겠더라고요.
속초 여행하고 물회 맛집을 찾고 계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속초 청초수물회 청초호 맛집, 뷰가 좋은 물회 맛집이네요!
'영지공지 스토리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초여행 당일치기 코스 : 청초수물회, 설악항횟집, 설악케이블카, 속초 오션뷰카페 (1) | 2022.02.18 |
---|---|
속초 청초수물회 청초호 맛집, 뷰가 좋은 물회 맛집 이네요! (0) | 2022.02.14 |
속초 횟집 : 파도 소리가 들리는 설악항활어회센터 추천! 회포장도 가능 (0) | 2022.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