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울페이에서 서울사랑상품권 구매하고 현금 할인받았어요!

자동 개인소득공제가 가능한 서울페이

 

얼마 전에 제로페이에 들어가서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하려고 보니 이젠 서울페이에서 구매해야 한다고 나오더라고요. 

 

다운 받아서 다시 정보 입력하는 게 귀찮아서 잠시 뒀다가 오늘 설치해 보았습니다 :)

사용 방법은 동일하네요. 

서울사랑상품권 구매와 사용방법 아래에서 보여드릴게요! 

 

 

1. 서울페이란?  

 

1-1) 제로페이에서 분리된 서울페이

 

서울페이

서울사랑상품권 결제를 할 수 있는 새로 생긴 앱이에요!

기존엔 제로페이에서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젠 서울페이를 통해서만 구매 및 결제가 가능하게 되었더라고요. 

 

서울페이에선 서울사랑상품권 이외에도 서울시의 행정 관련 정보와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1-2) 제로페이와 동일하게 가맹점 수수료 0%

 

서울페이 가맹점 수수료 0%

처음 제로페이 생긴 이유가 신용카드사의 높은 수수료 때문에 소상공인에 부담이 되고 있어서 그러한 수수료 문제를 줄이고자 시작을 했었는데요. 

서울페이도 마찬가지로 손님이 제로페이로 결제 시 가맹점 수수료가 0%입니다 :) 

 

고객은 상품권을 할인받아서 구매 가능하고 가맹점 업주 분들은 별도의 수수료가 부담되지 않아 좋은 제도 같아요.

 

 

1-3) 서울사랑상품권 10% 할인 혜택

 

 

광진사랑상품권 10%할인

 

서울페이에서 서울사랑 상품권을 구매 시 제로페이에서와 동일하게 10%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종 제한 없이 서울페이 가맹점이라면 지역내 모든 서울페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해요!

 

예를 들어 50만 원 상품권을 구매한다면 10% 할인 혜택을 받아서 45만 원에 결제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실제 내 돈은 45만 원이 들어가는데 50만 원 치 업종 구분 없이 결제를 할 수 있다는 게 정말 좋은 혜택이라고 생각해요.

어지간한 카드사 할인 혜택은 업종을 제한하거나 실적 조건이 충족되어야 가능한데 반해 서울페이 서울사랑상품권은 할인율도 높고 사용 가능 범위도 넓네요 :)

 

 

1-4) 광진땡겨요 공공 배달앱 상품권 15% 할인 혜택

 

광진땡겨요 상품권 15%할인

광진구에서 공공배달앱 광진땡겨요가 출시되었어요. 그러면서 2022년 3월 부터 광진땡겨요 공공배달앱에서 이용 가능한 상품권 15%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요즘 배달료가 인상되어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광진땡겨요 배달앱을 이용해서 주문을 하고 광진땡겨요 상품권으로 결제를 하면 15% 할인을 받아 3,000원 할인 효과가 생깁니다 :) 배달료 정도는 할인을 받을 수 있겠더라고요. 

단, 이러한 높은 할인으로 인해 월 구매한도는 5만 원으로 제한이 되고 있습니다. 

 

 

1-5) 서울사랑상품권 구매한도

 

서울페이 구매한도
서울페이 구매한도

 

서울사랑상품권의 할인한도가 높다 보니 늘 구매가 가능한 건 아니기도 해요. 

주변에서 얘기를 듣기론 학원비 결제를 하려고 학부모 분들께서 한도를 최대한 구매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꼭 그렇지 않더라도 어차피 하게 되는 소비를 상품권을 구매 시 10% 할인받으니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그래서 들어가서 구매하려고 보면 이미 동이 나서 구매가 어려운 경우가 있어요. 

 

서울페이 광진사랑상품권 구매한도

 

이러한 각 지자체 내의 한도뿐만 아니라 개인별 구매 한도도 있습니다. 

구매 계좌를 통한 구매는 200만 원까지, 신한카드를 통한 카드결제는 100만 원까지가 한도이고요. 

각 지자체 상품권에 따라 1회 한도나 월 한도가 제한이 있기도 합니다. 구매 시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

 

 

1-6) 자동으로 개인 소득공제 30% 가능

 

제로페이 땐 설정을 한번 해야 개인 소득공제가 가능했는데요. 

서울페이는 어플을 꼼꼼히 찾아봐도 소득공제 신청 메뉴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보니 개인은 이미 본인인증을 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소득공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연말정산 하는 때에 서울페이 구매 내역은 한번 더 확인해 보시는 게 좋겠어요! 혹시 모르니깐요 :)

 

사업자의 경우 사업용도로 사용 한 건의 영수증을 캡처해서 모았다가 하나하나 개별적으로 신고를 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2. 서울페이 가맹점 찾기

 

제로페이에서 서울페이로 분리되는 과정에서 가맹점과 서울페이 사이에 혼선이 있었어요. 

그래서 서울페이에서 이용 가능한 가맹점인지 한 번쯤 찾아보고서 방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

 

서울페이 가맹점찾기

 

서울페이앱 메인 화면 가맹점찾기 -> 자치구 선택 -> 가맹점명 검색

서울페이앱에서 [가맹점 찾기]가 바로 가운데에 있습니다.

상품권이 자치구 별로 사용이 가능하니 방문하려는 가맹점이 어떤 자치구에 해당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3.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수단

 

서울사랑상품권은 구매 계좌를 등록하거나 신한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3-1) 서울페이 구매 계좌 등록방법

 

구매 계좌는 상품권을 구매하는 화면에서 등록도 가능하고 마이메뉴에서 등록도 가능합니다.

 

서울페이 구매계좌 관리

서울페이 메인화면 가로줄 3개 [더보기 메뉴] -> 고객 홈 [구매 계좌 관리]

마이메뉴에서 먼저 등록하려면 구매계좌 관리 화면으로 들어가 주세요.

 

서울페이 구매계좌 관리 화면

거래 은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등록 가능 은행은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저축은행 등 대부분의 은행이 가능하네요. 

 

 

3-2) 신한카드로 서울사랑상품권 카드 결제

서울페이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카드

카드는 모든 카드사에서 가능하지 않습니다.

현재는 신한카드만 가능하고 신용카드로 구매하신 상품권은 잔액 환불 및 선물을 하실 수 없습니다. 

 

 

 

 

4.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방법

 

서울페이 서울사랑상품권구매

 

서울페이 메인화면 [상품권구매] 선택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지금 월초가 지난 지 얼마 안 됐는데 이미 판매 중지된 상품권들도 많네요.

좌측이 현재 구매 가능한 서울사랑상품권이고 우측처럼 회색으로 보이는 것이 판매 중지된 상품권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저는 구매계좌를 통해서 결제를 했어요.

광진구민이어서 광진구사랑상품권과 광진땡겨요상품권을 구매했습니다 :)

운이 좋네요. 구매 못할 때가 많았는데요... 또르르....

 

서울페이 보유금액

 

모두 구매한 후의 서울페이 메인 화면입니다. 

이로써 10~15% 할인된 금액으로 가맹점 이용이 가능하고 30% 서울페이 소득공제도 가능하게 되었네요! 

 

한번 구매 한 상품권은 5년 좀 안되게 사용 가능하더라고요. 

어차피 가맹점에서 돈 쓸 일은 종종 있기 때문에 구입할 수 있을 때 틈틈이 구매하고 있어요 :)

그렇다고 한 번에 200만 원씩 구매하는 건 아무래도 부담스럽네요 ㅎㅎ

 

 

5. 서울페이 사용 방법

 

서울 페이 사용 방법은 2가지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서울페이 메인 화면에서 QR 코드를 선택해 주세요.

 

서울페이 결제하기

 

 

그러면 화면 상단에서 QR코드 스캔 또는 QR. 바코드 생성 두 가지 메뉴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어요.

 

서울페이 사용방법

 

QR코드 스캔은 가맹점에서 서울페이 QR 코드가 있으면 해당 QR 코드를 스캔해서 결제하는 방법이에요. 

저는 대부분의 가맹점에서 이러한 QR코드 스캔 방법으로 결제를 했었어요. 

 

또 다른 방법은

자신의 QR 바코드를 생성한 뒤 가맹점에서 저의 바코드를 스캔해서 결제 하는 방식도 있어요. 

 

저는 아이폰이어서 삼성페이라던지 LG페이를 사용할 수 없어서 항상 카드를 들고 다녀야 하는데 제로페이 가맹점이나 서울페이가맹점을 가면 핸드폰만으로 결제가 가능해서 정말 편하더라고요! 

 

 

이상으로 서울페이로 서울사랑상품권 구매하고 결제 할인받는 방법을 공유해 보았어요! 

저는 서울페이가 안 좋은 점이 있는지 아직 찾지 못했어요.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어서 편하고 현금을 할인해서 살 수 있는 데다가 소득공제율도 높다는 게 가능한 서비스인가 싶을 만큼 애정 하는 시스템입니다  :) ㅎㅎ

 

이왕 하는 소비 할인받아서 이용할 수 있는 서울페이입니다! 

저는 또 유용한 서비스가 있으면 포스팅해볼게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