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5월 2일부터 실외 마스크 해제!

다이소에서 마스크 보관 케이스 구입해봤어요 :) 

 

세상에.. 

마스크를 벗는 시대가 오긴 오나 봐요 >_<

 

 

 

오늘 (2022년 4월29일)

5월 2일부터 실외 마스크 해제를 한다고 발표를 했네요.

 

저는 코로나를 한번도 걸리질 않고 지나와서.. 사실 조금 두렵긴 해요.

 

어릴 때에 폐렴을 정말정말정말 크게 앓기도 했고

매년 주변에선 안걸리는 독감을 1~2차례 거르는 법 없이 끙끙 앓아야 겨울을 나던 터라..

면역력이 약한걸 스스로 잘 알고 있거든요 ㅠㅠ

그래서 근 2~3년간 자체 방역에 얼마나 공을 많이 들였는지 모르겠어요ㅎ

 

그런데 여러 전문가 분들이 논문을 근거로 알려주시길 코로나는 완전히 종식되긴 어렵다고 하네요.

아무리 꽁꽁싸매고 있어 봐야 어차피 한 번은 걸린다고 하니 

큰 유행은 운 좋게 지나보냈다는 위로를 뒤로하고 이제는 마음을 좀 내려 놓으려고 합니다 :)

 

그.렇.지.만!!

코로나는 여전히 실존하고 있고 마스크 전면 해제는 아니라고 합니다.

실내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실외에서도 지켜야 할 수칙이 있어요!

 

1. 의무사항

밀집도와 함성 등으로 감염 위험이 높은 50인 이상이 모이는 집회,행사,공연,스포츠 경기 관람 시에는 마스크 착용 의무가 유지

 

2. 권고사항

1m 이상 거리 유지가 어렵거나 비말 생성이 많은 경우에는 실외 마스크 착용을 적극 권고

 

 

보다 자유롭고 건강한 일상을 위해 지켜야 할 수칙을 지켜가고 개인 방역에 신경을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개인 방역에 대한 내용은 이제는 모두들 아시겠지만 2022.04.26 질병관리청 안내문을 첨부하겠습니다!

 

개인방역 6대 중요수칙

 

 

 

그리고 앞으로는 마스크를 벗었다 착용했다 하는 일이 잦아질 것 같아서

다이소 마스크 보관 케이스를 구매해봤어요! >_<

 

아직 마스크 보관 케이스가 익숙하질 않아서 저렴한 다이소에서 구입해서 써 보고 습관이 된다 싶으면 더 괜찮은 마스크 보관 케이스를 구입하려고요! 

 

다이소 마스크 보관 케이스

 

 

저희 동네 다이소에선 2종류의 마스크 보관 케이스가 있더라고요.

 

 

다이소 마스크 보관 케이스

 

 

이 중에서 흰색은 벨크로 찍찍이 부착식이었어요.

저는 찍찍이로 문 열고 닫기 하는 게 영 불편할 것 같아서 회색 케이스로 구입했습니다 ^^

 

 

다이소 마스크 보관 케이스

 

 

회색 케이스가 단단한 편이에요. 모양이 쉽게 변형되진 않을 것 같아요.

 

 

다이소 마스크 보관 케이스

 

 

파우치나 손가방 스타일이 아니어서 마스크를 꺼냈다 넣었다 하는 방식이 아니어서 저는 편할 것 같더라고요.

똑딱이도 꽤나 고정이 잘 되는 편이에요. 

 

 

다이소 마스크 보관 케이스

 

 

그런데 크기는 조금 애매하네요. 

저는 KF94 마스크 대형 사이즈를 착용하고 있어요. 대형 사이즈는 잘 안 들어가져요.

 

 

다이소 마스크 보관 케이스 크기

 

 

새부리형 모양이나 길쭉 모양 마스크 모두 한 번은 접어야 대형 사이즈는 수납이 가능합니다 :)

크기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다이소 마스크 보관 케이스

 

 

두께감이 조금 있는 편이에요.  마스크를 납작하게 접진 않아도 돼서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아이폰 11을 쓰고 있는데 아이폰보다 두께가 두꺼워요. 아이폰 안 쓰시는 분들은 두께가 약 1cm 조금 안된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다이소 마스크 목걸이줄

 

 

다이소 마스크 보관 케이스 이외에도 마스크 목걸이 줄도 구입해 봤어요. 

마스크 목걸이 줄 하시는 분들을 종종 봐와서 어떻려나 싶어서 구매해 봤는데요. 색상이 꽤나 다양하더라고요. 신기했어요.

 

 

다이소 마스크 목걸이 줄

 

 

그런데 이거 이렇게 쓰는 거 맞나요?

옷에 코로나가 다 묻을 것 같아요... ㅎㅎ 저는 마스크 보관 케이스만 쓸 것 같더라고요.

 

 

다이소 마스크 목걸이 줄

 

 

그리고... 하나는 닫히지 않는 고리.... ㅎㅎ 내 1,000원.... ㅎㅎ

가끔 다이소 물건을 사면 하자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이 또 그런 날이더라고요.

 

어차피 이런 거 따지기도 싫고 안 쓸 거라서 환불은 하지 않았지만

구입하실 분들 잘 보고 구입하세요~ㅎ

 

 

 

 

며칠 뒤면 실외 마스크 해제네요 >_< 꺅!!

그동안 공원 산책할 때에도 꽃 향기 한 번을 제대로 못 맡았는데

이젠 밤공기에 꽃향기 맡아가며 산책은 할 수 있겠어요♥

그것 만으로도 너무 좋네요~

 

코로나 유행이 한풀 꺾였다고 하지만 모두들 실외 마스크 해제되더라도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