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차산 생태공원 구경  + 주차장 정보!

 

요즘 날씨가 좋아서 산책하기가 정말 좋더라고요! 게다가 실내에 머무르는 건 아무래도 신경이 쓰여서 가볍게 아차산 등산 후 생태공원을 구경해보았어요!

저는 주로 아차산 등산만 했었는데 아차산 생태공원을 구경해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산책하기가 좋더라고요 :)

그래서 산책하기 좋았던 아차산 생태공원과 주차장 정보를 공유 해 보려고 합니다!

 

- 순 서 -

1. 아차산 생태공원 정보

2. 공원 풍경

3. 아차산 생태공원 주차장 정보

 


 

     1. 아차산 생태공원 정보 

1-1) 아차산 생태공원 위치

 

아차산 생태공원은 만남의 광장을 기준으로 했을 때, 아래 아차산 안내도를 마주 보고서, 우측에 위치해있어요. 좌측은 아차산 관리사무소 쪽 등산로 입구가 있고요.

 

아차산 만남의광장 안내도

이 곳, 만남의 광장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걸리려나?

바로 앞이에요. 우측으로 몇 발자국만 걸으면 주차장이 나오고 주차장이 넓지 않아서 조금만 더 가면 아차산 생태공원을 바로 볼 수 있으실 거예요.

 

1-2) 아차산 생태공원 안내도

 

아차산 생태공원 안내도

광진구청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아차산 생태공원 안내도를 첨부할게요!

만남의 광장을 마주 보았을 때 우측으로 생태공원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실 거예요.

공원의 크기가 한 바퀴 돌면서 산책을 하기에 딱 좋더라고요. 벤치나 원두막에서 조금 쉴 수 있으면 좋겠지만 현재 정자와 원두막은 들어갈 수 없도록 테이핑을 해두었으니 방문 전 참고 바랍니다.

 

 

     2. 공원 풍경 

 

아차산 생태공원 풍경

아차산 생태공원에는 꽃들 뿐만 아니라 나무들도 많이 있어요. 공원에 들어서서 중간쯤에 서면 나무에 둘러 쌓인 느낌을 받을 수 있더라고요. 물론, 바로 옆에 있는 아차산 등산로만큼은 아니지만요 :) 

 

아차산 생태공원 물레방아

공원 내에는 물레방아가 있고 또랑같이 물줄기가 흐르기도 하더라고요. 

 

아차산 생태공원

대단한 건 아니지만 이런 느낌이 좋았어요. 사진 찍는 것 좋아하시는 분들도 중간중간 포인트가 될 만한 요소들이 있어요 :)

 

아차산 생태공원 새집

산책을 하다가 유난히 새소리가 잘 들린다 싶었는데 고개를 들어보니 새집이 있더라고요.

가까이에서 들리는 물소리, 새소리를 들으며 잠깐이나마 여유를 느끼고 왔네요 :)

 

아차산 생태공원

공원 내, 자생식물원에는 몇 종류의 꽃도 있어요. 여러 종류의 꽃을 볼 수는 없었는데 꽃이 많이 피는 봄이나 여름엔 어떤 모습이 될지 궁금해지더라고요.

 

아차산 생태공원

참고로, 자생식물원의 '자생'이란 단어가 낯설어서 찾아보니 식물이 자연히 싹튼다는 뜻이었습니다 :)

 

아차산 생태공원 습지원

아차산 생태공원에 위치한 습지원이에요.

'습지원'은 식물이 잘 자라도록 축축한 땅을 만들어 놓는 곳을 의미하더라고요. 물 색이 너무 탁하다 했는데 식물이 잘 자라기 위한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하는 곳이었어요.

중간에 분수는 너무 작아서 (ㅎㅎ) 미관상 있으나 마나 한 게 아닌가 했는데 물을 순환시키기 위한 역할을 하는 것 같기도 해요 :)

 

아차산 생태공원

쫄쫄 거리는 물소리도 듣고 새소리도 들을 수 있는 곳이 서울에 많지 않다 보니 가끔씩 산책하기에 좋은 곳이었어요.

 

아차산 생태공원 방문하시면서 가볍게 아차산 전망 좋은 곳 등산할 수 있는 코스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아차산 등산코스 : 전망 좋은 곳 위치!

아차산 등산코스 전망 좋은 곳 위치! 아차산은 높지 않아서 가볍게 등산을 하기가 좋은산인데요, 아차산 등산코스 중에 정상까지 오르지 않아도 전망이 좋은 곳이 있어서 위치를 공유해보려고 �

ooyoung.tistory.com

 

 

     3. 아차산 생태공원 주차장 정보 

3-1) 아차산 생태공원 주차장 주소

서울 광진구 광장동 369-6

아차산 생태공원 주차장

 

3-2) 아차산 생태공원 주차장 정보

아차산 생태공원 주차장

5분에 150원을 1시간으로 환산 시 1,800원입니다. 

시간당 1,800원이면 요금이 저렴한 편인데요, 주차장의 규모가 아차산 방문객에 비해 굉장히 협소해요.

 

주말이면 아차산 생태공원 주차장은 금방 꽉 차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종종 만남의 광장 앞쪽 도로 갓길에 주차를 하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고요. 그런데 만남의 광장 앞쪽은 주차 딱지가 잘 떼이는 곳이에요. 제가 주말에 아차산 갈 때 보면 차 앞에 벌금 부과 안내문이 있는걸 종종 보이더라고요. 

기분 좋게 바람 쐬러 아차산 방문하시는 거니까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만남의 광장 쪽 앞에서 택시도 잘 잡히는 편입니다 :)

 

3-3) 대중교통안내

광진구청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아차산 생태공원 대중교통안내 방법을 첨부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