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성수동 놀거리, 독립서점

트립북앤스페이스 TLIB BOOK N SPACE

 

 

성수동 놀거리를 찾아보면 은근히 시간 보내기 좋은 소소한 구경거리들을 찾아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도 친구랑 가끔씩 성수동에서 쇼핑을 하거나 이벤트성 팝업스토어와 예쁜 카페들을 방문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문 연지 얼마 안 된듯한 여행 관련 독립서점 트립북앤스페이스 라는 곳을 방문하게 되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소소한 구경거리가 있는 성수동 놀거리로 추천하기 좋겠더라고요!

 

 

트립북앤스페이스

 

 

 

제가 트립북앤스페이스를 방문했던 날은 오키나와 여행 관련 전시회와 이야기 모임을 함께 하는 날이었어요! 

 

 

트립북앤스페이스 오키나와 여행전시회

 

 

일반적인 독립서점이어서 책만 판매할 줄 알았는데 방문해 보니 이벤트성 전시도 열고 모임 기획도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

 

 

TLIB

 

오키나와 여행 전시회를 열던 날에 방문을 해서 서점 곳곳에선 오키나와의 사진과 팜플렛을 볼 수 있었어요.

 

 

TLIB BOOK N SPACE

 

 

책뿐만 아니라 예쁜 사진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독립서점이에요.

저는 전시 사진을 구경하다 보니 오키나와를 가본 적은 없었는데 오키나와의 바다가 정말 아름다워서 한 번쯤 방문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고요 :)

 

 

트립북앤스페이스

 

서점 내부는 그리 넓지 않았어요.

그런데 자투리 공간과 벽면을 이용해서 전시를 열고 계신게 아이디어가 정말 좋으신 것 같았어요. 넓지 않은 공간에서 여행 느낌이 느껴지도록 공간 활용을 잘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성수동 독립서점 트립북앤스페이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서점 내부 공간 곳곳에서 여행 가고 싶게 만드는 아이템들이 놓여있어요 :)

 

 

 

그리고 제가 트립북앤스페이스 서점을 성수동 놀거리로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이러한 책과 전시 때문만은 아니었어요.

 

 

성수동 독립서점

 

 

제 블로그를 눈여겨 보신 분들이라면 짐작하실 텐데요 ㅎ

제가 탁 트인 공간을 정말정말 좋아합니다 ㅠ0ㅠ 정말 너무 좋아해요. 

 

언젠가는 제 집에도 테라스가 있는 집에서 꼭 살겠다는 꿈을 갖고 있을 정도로 하늘과 바람을 직접 느낄 수 있는 트인 공간을 좋아하는데요!

 

 

트립북앤스페이스

 

여기, 성수동 독립서점 트립북앤스페이스에선 서점에서 단독으로 사용하는 옥상으로 곧바로 올라갈 수 있더라고요!  

 

서점에 계신 사장님이신지 직원분이신지 모를 ^^;; 점원 분께서 말씀하시기를 

날이 춥지 않을 때에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모임도 만들 기획을 하고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트립북앤스페이스

 

날이 추워서 금방 서점으로 들어와야만 했지만 날이 따뜻해졌을 때는 방문해서 옥상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며 책을 읽고 싶다는 상상이 절로 들었어요 :)

 

 

트립북앤스페이스

 

 

때때로 전시도 즐길 수 있고 트인 공간과 책이 있는 성수동 독립서점 트립북앤스페이스!

성수동 놀거리로 추천하기에 손색이 없는 곳이지 않나요? 

 

 

TLIB BOOK N SPACE

 

트립북앤스페이스의 책장에는 여행이라는 컨셉에 맞게 여행 관련 책들로 채워져 있었어요.

나라별 여행 관련 도서와 여행관련 에세이들이 꽂혀 있고요

 

 

트립북앤스페이스

 

재미있게 본건 우주와 관련된 책들이 있었던 거예요. 

우주도 여행의 개념에 들어갈 수 있다는 발상의 전환에 아이디어가 정말 좋으시다 싶었어요.

아직은 아주 소수만이 가능하지만 우주도 여행을 할 수는 있는 공간이긴 하니까요 :)

 

 

성수동 놀거리, 독립서점 트립북앤스페이스

 

제가 트립에서 가장 좋았던 책장은

환경과 관련된 책들을 모아놓은 구간이었어요.

 

지구를 파괴하는 방식으로 여행을 하고 있진 않은지 묻는 질문을 보며 잠깐이나마 나의 여행은 어떤 모습이었는지 생각해 보게 되더라고요.

 

ZERO WASTE

 

그리고 친환경적인 생활습관을 다룬 책 한 권을 구입했습니다 :)

두껍지 않은 책인데 사진도 삽입이 되어있었고요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작은 실천을 위해 알고 싶은 내용들이 담긴 책이었어요.

평소엔 구입하지 않을 주제의 책이었을 텐데 독립서점의 묘미는 분위기에 압도되어 평소에 읽지 않던 책을 골라 구입하는 데 있는 것 같아요. ㅎㅎ

 

 

트립TLIB

 

- 트립 TLIB은 임팩트 트래블 얼라이언스 서울 챕터와 함께 지속 가능한 여행과 관련된 책을 소개합니다. -

 

성수동 놀거리를 찾아보다 소소하게 구경을 할 수 있는 독립서점이라고 해서 방문해 보았는데요!

서점을 나서면서는 제가 생각했던 여행은 정말 좁은 의미의 여행이었구나 싶었어요.

마지막에는 지속 가능한 여행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

 

 

 

 

 

트립북앤스페이스의 위치는 성수동이지만 성수역보단 서울숲역이나 뚝섬역과 가깝습니다 :)

 

 

 

TLIB

 

 

4층에 위치한 성수동 독립서점 트립 TLIB 은

1층엔 파리바게트가 있고 하얀 벽돌의 깔끔한 건물에 위치해 있어요.

 

 

트립북앤스페이스

 

엘리베이터는 없는 건물이지만 리모델링을 한지 얼마 안 되어서 내부가 깔끔하고 계단 높이가 가파르지 않아서 올라가긴 어렵지 않았어요

 

 

TLIB BOOK&SPACE

 

성수동 독립서점 트립북앤스페이스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에 정기휴무이고

화~일요일은 오후 12시부터 19시까지 운영하니 시간 참고해주세요!

 

 

그럼 저는 또 괜찮은 놀거리, 볼거리가 있는 공간이 있으면 블로그에서 소개해보겠습니다 'ㅡ'*

방문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