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스팸으로 뭔가 다른 요리가 가능한 것이 있나요? 

저는 스팸을 명절 선물로 받게 되면 항상 김치볶음밥을 만들어먹고 있어요. 정말 수도 없이 스팸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먹다 보니 이젠 제가 만들고서도 정말 맛있다 싶은 맛이 나더라고요 :)

 

 

그래서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대충 만드는 것 같지만 정말 맛있는 스팸 김치볶음밥! 아래에서 보여드릴게요 >_<

 

 

 

스팸김치볶음밥 재료

 

재료는 그때그때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사용해주세요!

저는 간장이 없어서 고추장을 소량 넣어주기 위해서 꺼냈어요. 빠져도 크게 상관없습니다.

고춧가루도 사실 없어도 되는데 제가 매운 걸 좋아해서 추가해주었어요.

이외에는 참기름, 설탕, 간장이 있으면 더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

 

 

 

 

그런데 파는 있으면 꼭 넣는 게 맛있더라고요. 저는 파가 거의 집에 계속 있기 때문에 늘 넣어서 만들어 주었습니다. 동그랗게 자르지 않고요. 파를 길게 4등분을 해주고서 썰어주어서 잘게 잘게 잘라주었어요.

 

큰 뜻이 있는 것은 아니고요. 저는 파가 중간에 씹혀서 갑자기 파 맛이 난다거나 그러면 좀 겉도는 느낌이 들어서 최대한 잘게 잘라줍니다. 

 

 

스팸 김치볶음밥 재료

 

 

김치는 그릇에다가 덜어서 대충 가위로 잘라주었어요. 김치는 밥 양의 1/2 정도면 적당한 것 같아요. 김치 맛을 좋아하시면 더 넣으셔도 되고 한데 저는 더 많이 들어가면 좀 짜게 느껴지더라고요. 

스팸도 들어가야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스팸 김치볶음밥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팸을 준비해주시면 준비는 끝이에요.

스팸의 양은 1인분 하실 때 작은 사이즈 스팸의 1/4 정도만 준비했어요. 저는 이날 밥을 많이 먹으려고 2인분 같은 1인분을 준비해서 스팸을 절반 정도 넣어주었는데요. 절반보다 좀 적게 할걸 그랬다 싶었어요.

 

그리고 스팸의 상태는 사진으로 보셔서 아시겠지만 스팸은 으깨서 준비해주세요. 제가 스팸 김치볶음밥을 먹으면서 초반엔 깍둑썰기로 준비를 했었거든요. 

 

그런데 깍둑썰기를 하면 아무리 잘게 잘라도 덩어리 진 스팸을 씹을 때 좀 느끼한 맛이 난다거나 꼭 느끼하지 않더라도 스팸이 겉도는 듯한 느낌을 받을 때가 있었어요. 

그래서 깍둑썰기를 점점 잘게 하다가 나중엔 으깨버리고서 볶아주었는데 정말로 맛있습니다. 

겉도는 느낌도 없고 자잘한 스팸들이 밥과 어우러져서 적당한 간을 내주는 것 같더라고요. 스팸 김치볶음밥 할 때 꼭 한번 으깨서 볶아 보세요. 정말 추천드려요!

 

 

 

 

스팸김치볶음밥

 

재료가 준비되면 식용유에 파를 먼저 볶아주세요. 

볶음밥 할 때 파는 초록색 부분은 잘 쓰지 않아요. 잘게 자르려고 하면 흰색 부분이 썰기 좋더라고요. 

 

파는 타지 않을 정도로 노르 노릇 하게 볶아 주었습니다.

 

 

스팸 김치볶음밥 레시피

 

 

이후의 재료는 한꺼번에 넣어주셔도 상관없습니다 :)

 

 

스팸 김치볶음밥 레시피

 

 

설탕은 김치 상태에 따라서 조금 넣어주시면 좋은데요 저는 김치가 묵은지여서 군내가 조금 날 때가 있어서요. 밥 수저로 한수저 조금 안 되는 양으로 넣어주었어요. 평소에는 이것보다 설탕을 더 적게 넣는 편입니다 :)

그리고 고춧가루 2스푼, 고추장은 반의 반 스푼 정도 넣어주었어요. 

고추장은 많이 넣으면 간이 짜고 텁텁해지더라고요. 

 

 

 

스팸김치볶음밥 레시피

 

 

재료를 프라이팬에 볶아가며 모두 잘 섞어주면 강불에서 뚜껑을 덮고서 1~2분 정도 기다려주세요. 

 

 

스팸 김치볶음밥

 

밥 색깔이 조금 노리끼리해 보이는데요!  찰현미와 귀리가 섞인 밥이어서 색이 좀 노리끼리하게 되었습니다 :)

밥은 2인분 같아 보이시겠지만 저 혼자 먹은 거고요ㅎ 평소에도 밥을 많이 먹는 편입니다!

 

이렇게 밥과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2스푼 정도 넣고서 슥슥 비벼주면서 볶아주세요!

 

 

 

 

스팸 김치볶음밥

 

 

다 볶아진 스팸 김치볶음밥을 프라이팬에 얇게 쫙 펼쳐주고서 조금 기다려 주면 완성입니다.

 

 

스팸김치볶음밥

 

 

기호에 따라서 계란을 올려주세요!

계란 프라이를 하셔도 되고요. 저는 계란을 고루고루 먹으려고 오므라이스 하듯 계란을 얇은 지단처럼 만들어서 밥 위에 덮어주었습니다 :)

 

정말 간단하고 특별할 것 없이 만드는 스팸 김치볶음밥 레시피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스팸을 으깨서 볶아보시면 정말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으실 거예요.

그런데도 맛이 조금 밍밍하다거나 뭔가 허전함을 느끼시게 되면 마지막으로 치트키가 있는데요...

 

 

김치볶음밥

 

 

계란 위에 케찹을 뿌려주시면 맛있습니다 :)

새콤 달콤한 케찹이랑 스팸 김치볶음밥이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더라고요. 

 

저는 스팸 김치볶음밥도 맛있게 잘 되긴 했지만 마무리로 케찹도 뿌려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제가 만들었지만 맛있네요.

스팸김치볶음밥 만드셔서 식사 맛있게 하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