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뱅크샐러드 가계부 어플 추천

금융권 자동연결에 예산 설정도 가능하네요!

 

이번에 가계부 어플인 뱅크샐러드를 가입해 보았어요! 

이제 30대가 훌쩍 넘어서고 나니까 매달 직장인으로 버는 돈으로 생활을 한다는 것을 앞을 계속할 수 있을지에 대한 한계가 크게 와닿더라고요. 

 

그래서 근로소득과 더불어 사업 소득을 벌어 보려고 사업자를 내 보기도 했고 노후자금 준비를 위해 연금저축펀드도 시작하게 되었어요.

그러고 나니 소득을 파악하고 지출을 통제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이어지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뱅크샐러드 가계부 어플을 다운받아 보았는데 생각보다 너무너무 편리하더라고요! 이번에 이용해 본 뱅크샐러드 가계부 기능과 예산 설정 기능 및 뱅크샐러드 가입방법과 자산 확인 기능에 대해 아래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

 

 

 

뱅크샐러드 가계부 어플 기능

 

뱅크샐러드 가입방법은 이 글 아랫부분에 쓸게요! 

뱅크샐러드에 가입하면서 제가 가입된 금융기관을 연결했어요. 은행, 카드, 증권사, 보험사에 대해 연결이 한 번에 되더라고요. 

 

금융권 자동연결 기능

금융권이 자동연결 되니 따로 입력을 하지 않아도 수익과 지출 내역이 뱅크샐러드 가계부 어플에서 곧바로 확인되었어요. 

너무 빠르게 연결되니까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카드 결제가 되면 실시간으로 반영되더고요. ㅎㄷㄷ

 

가계부 수익 및 지출내역

 

 

그리고 내역추가가 가능해요.

가계부 어플에서 당연한 기능이긴 합니다만, 현금으로 사용한 내역을 추가하거나 미처 연결되지 못한 카드 이용내역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출내역뿐만 아니라 수익과 이체내역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체내역도 기본적으론 내역 화면에서 조회되지만 미처 연결되지 못하는 항목들이 있기도 하더라고요. 

 

 

용도별 조회 기능

 

가계부 어플 뱅크샐러드에선 수입이나 지출을 용도별 통계를 볼 수 있는 기능도 지원되네요 :)

 

 

 

수입이 종류별로 보여진다는건 여러 군데에서 수익이 발생하는 분들도 물론 좋으실 것 같고요 

내 소비 패턴이 어떤지를 파악을 할 수가 있는 기능이어서 좋더라고요.

 

이러한 수입, 지출내역은 월간단위로 조회되는 게 기본 세팅인데요. 조회 단위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주간이나 연간, 3개월,6개월, 기간 설정도 가능한 가계부 어플입니다. 

설정된 기간에 따라서 용도별 금액을 조회 할 수 있으니 정말 좋더라고요.

 

 

설정된 용도 변경 기능

 

소득이나 지출에 대한 분류는 뱅크샐러드가 알아서 해 주는데요. 

다른 사람에게 이체한 내역은 전부 이체로만 설정되더라고요. 그런 경우 수입이나 지출로 설정 변경이 가능하더라고요.

 

 

 

 

수입이나 지출 내역에서 이체 내역으로 있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수정이 가능합니다.

 

 

 

특정 인물에게 송금하거나 입금받은 건을 한꺼번에 변경하는 것도 가능해요.

급여를 '급여'로 입금 받지 않으시는 분들이나

매월 월세를 납부한다거나 곗돈을 부으시는 분들께 유용할 것 같습니다 :)

 

 

주 단위 수입, 지출 조회 가능

 

분류별 내역 뿐만 아니라 주 별로 요약한 내용도 확인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버튼 한번 터치하면 

수입과 지출로 변환 가능하고 주별 수입 금액이나 지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로 별도 모음 기능

 

 

수입이나 지출 내역에 해시태그를 입력하면 이곳으로 별도로 모이는 기능도 있더라고요. 저는 어떻게 써야 유용할지 딱 생각이 안 나서 우선 #여행 으로 몇 가지를 수정해 보았습니다.

 

 

지출 건 중 요번달에 여행을 갔던 건만 모아보았습니다.

메모란에 해시태그를 누르고서 여행 입력을 해 보았는데요. 

 

 

해시태그로 모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월별로 관리가 되는 건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월별이나 주간이 아니라 단발적으로 사용하거나 기간 상관없는 용도별 자금을 정리할 때 유용하겠더라고요.

 

 

 

뱅크샐러드 예산 설정

 

그동안 자유분방하게 사용했던 소비를 줄이기 위해서 예산을 설정해 보았어요. 

절약하는 돈으로 예금저축펀드 입금시킬 생각에 두근두근 거리네요 ㅎ

 

 

뱅크샐러드 가계부 어플의 하단부에서 보면 예산을 선택할 수 있어요. 

그러면 한달 예산을 심플하게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용도별 카테고리별로 예산 설정도 가능합니다.

 

 

 

카테고리는 총 9가지로 되어있어요. 

카드 사용내역이나 은행 이체 내역을 이 9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서 지출내역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이 카테고리에 따라 예산 설정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런데 카테고리 별로 금액 설정을 하다 보니 제가 월로 설정해 둔 금액이 부족하더라고요... 

 

 

 

그러면 월별 설정금액을 같은 화면 맨 위로 올라가면 수정도 가능합니다. 

소비 줄이는게 쉽지가 않네요 ^^; 이렇게 분류별, 월별로 조회 가능한 가계부 어플 뱅크샐러드를 추천드립니다!

 

 

 

예산 화면에서도 상단의 분석을 누르면 수입 및 지출에 대한 상세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보여드렸던 용도별 수입과 용도별 지축 내역이에요.

 

오늘은 이번달이 24일인데 제가 설정한 금액보다 벌써 초과해버렸네요. 

남은 기간동안 소비를 통제해야겠어요... 다음 달엔 1일부터 절약해서 남는 금액을 꼭!!! 연금저축펀드에 넣어보려고요!!!

 

이 아래로는 뱅크샐러드 가계부 어플 가입방법과 자산 확인 기능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혹시 제가 몇번 얘기하던 예금저축펀드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 이전 글 발행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연금저축펀드 세액공제 혜택 챙기기 : 신규가입 단계

연금저축펀드 세액공제 혜택 챙기기 신규가입단계 부끄러운 고백 할게요... 지금까지 연금저축이 보험만 있는 줄 알았어요 ㅠㅠ 저의 투자 성향이 꽤나 공격적인 편이거든요. 공격적 투자는 나

ooyoung.tistory.com

 

 

연금저축펀드 ETF, 2종류 매수하고 장기 투자 시작했어요!

연금저축펀드 ETF 2종류 ETF 매수하고 장기투자 시작했어요! 앞으로 25~30년가량은 유지하게 될 연금저축펀드 ETF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연금저축펀드 ETF 투자의 존재를 알았더라면 더 일찍 시작했

ooyoung.tistory.com

 

 

뱅크샐러드 가입 방법

 

 

뱅크샐러드 어플을 먼저 다운로드하시고요. 가입은 정말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에 미리 설정해 둔 생체인증으로 간단하게 뱅크샐러드 인증서를 만들었어요.

간편 비밀번호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을 하면 내 데이터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바로 확인되더라고요.

증권사나 은행, 카드사, 보험사 등은 대부분 연결되더라고요. 

토스, 카카오페이 등도 연결이 되었는데 아직 저축은행 등 일부 연결되지 않는 곳들도 있더라고요.

 

 

 

 

몇 가지 동의를 하고서 내 데이터 상세내역을 가져왔습니다.

 

 

 

 

주거래 은행과 증권사 정보도 한꺼번에 가져와지네요.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증권계좌인데 잔고가 남아있는 것이 확인되더라고요;;;

배당금이 지급된 걸 몰랐던 건가....  얼른 어플 깔고 이체해 와야겠어요. 

숨어있는 돈도 찾아주는 뱅크샐러드 입니다 ㅎㅎㅎ

 

 

 

연금계좌나 카카오페이 내역도 있고요.

신용점수와 순자산 합산액도 확인되고 이미지에는 없지만 자산 중 보험내역도 있습니다.

 

자산 이외에도 금융상품 추천, 카드 추천과 유전자 검사를 통한 건강 관리도 확인되더라고요. 

유전자 검사 내용이 흥미로워서 관련된 포스팅은 다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권 자동연결이 되는 가계부 어플을 이렇게 간편하게 쓸 수 있는걸 이제야 사용하게 되었네요.

한눈에 내 자산관리를 할 수 있고 수입, 지출을 관리할 수 있는 가계부 어플 뱅크샐러드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미 은행과 같은 금융권 등에서 마이 데이터를 활용한 자산관리가 가능하지만 아직 제 주거래 은행은 가계부 어플 기능은 제공하지 않더라고요. 

가계부 어플 통해서 지출 관리하고 싶은 분들께선 유용한 가계부 어플이 될 것 같습니다.

 

뱅크샐러드에서 건강 관리 서비스 이용하게 되면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