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꼬지따뽕

전주 벽화마을 카페 추천

 

꼬지따뽕은 전주 여행을 갈 때마다 꼭 한 번은 들르는 곳이에요!

전주 하면 맛있는 음식도 종종 생각 날 때가 있지만 저는 이 꼬지따뽕의 경치가 문득 보고 싶을 때가 있더라고요 :)

 

 

전주 벽화마을 카페 꼬지따뽕

 

 

얕으마한 건물 옥상 위에서 시원한 개방감도 느끼면서 한옥과 나무들이 어우러진 경치를 볼 수 있어서 전주 벽화마을 카페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카페를 들어가야 바깥 경치를 볼 수 있는 전주 벽화마을 카페 "꼬지따뽕"

 

 

 

꼬지따뽕은 전주 자만 벽화마을 내에 위치해 있어요.

제가 굉장한 길치여서 초행길에선 지도 어플 켜고서 걸어 다녀도 길을 잃을 때가 있는데요. 

꼬지따뽕은 전주 벽화마을을 구경하다가 길을 잃고선 카페인지도 모르고 들어갔다가 알게 된 곳이에요. 

 

 

꼬지따뽕

 

 

꼬지따뽕은 전주 벽화마을 내에 위치해 있다 보니까 알고서 방문하는게 아니라면 벽화마을의 일부인 줄 알고 그냥 지나치게 되는 것 같아요. 

 

 

꼬지따뽕

 

 

그렇지만 꼬지따뽕의 가장 큰 매력인 탁 트인 경치는 건물의 문을 들어가서 건너편 루프탑으로 나서야지만 볼 수가 있어요.

 

 

 

 

전주 벽화마을 카페

 

 

저도 우연찮게 들어가서 들어가서 경치를 보고 놀란 이후로는 전주를 방문 할 때마다 꼭 들르는 곳이 되었어요. 처음엔 벽화마을에 카페가 있는지는 관심이 없었는데 이젠 벽화마을 카페가 생각나서 전주를 오게 되네요 ㅎ

 

 

전주 카페 추천

 

 

벽화마을 특유의 알록달록한 색감과 기와지붕이 어우러지는 경치를 보고 있자면 왠지 모를 특별한 장소를 발견한 것 같은 기분에 여행이 더욱 다채로워지는 것 같아요.

 

 

 

꼬지뽕따

 

 

카페 내부는 분홍,노랑,파랑등의 페인트칠이 되어 있어서 유아틱 한 느낌도 있고 복고풍으로 보이기도 해요.

이러한 색감 때문에 벽화마을의 카페라는게 더 와닿는 것 같아요.

 

 

전주 벽화마을 카페 꼬지따뽕

 

 

옥상에서 한계단 내려가면 있는 낮은 옥상도 꼬지따뽕 카페의 일부입니다 ;)

옥상 두단계를 모두 꼬지따뽕에서 쓰고 있으니 카페가 꽤나 넓은 편이에요. 

 

 

꼬지따뽕 별관

 

 

카페 내부에 통로를 건너가면 별관 격의 공간으로 이어져 있어요.

공간에 따라서 조금씩 분위기가 다르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더라고요. 카페 곳곳에서 바깥 경치를 내려다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전주 벽화마을 가는 길

 

 

전주 한옥마을을 놀러오셔서 고즈넉한 정취를 느끼시다가도 조금 색다른 여행이 되기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카페 꼬지따뽕입니다 :) 

전주 자만 벽화마을은 한옥마을에서 도보 10분가량에 위치해 있어요.

 

 

 

 

자만 벽화마을 초입쯤엔 이런 지도가 있기도 한데요.

꼬지따뽕을 찾아가시는 초행길 이시라면 이 지도 보다는 지도 어플을 참고하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벽화마을이 워낙에 꼬불꼬불 되어있어서 저는 몇번을 와본 곳인데도 길을 잃게 되더라고요. ^^;;

 

 

 

 

위치를 참고하실 수 있도록 카카오맵 지도를 첨부해두겠습니다 :)

 

소개해드린 전주 벽화마을 카페 꼬지따뽕의 알록달록한 느낌보다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카페를 찾으신다면 한옥마을을 내려다볼 수 있는 깔끔한 카페 전망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카페 전망은 이전 포스팅 링크를 첨부해둘테니 필요하신 분들께 참고되시면 좋겠습니다 ^^

 

 

전주 한옥마을 카페 추천! cafe "전망"

전주 한옥마을 카페 추천 cafe 전망 전주 여행 중 한옥마을을 내려다볼 수 있는 카페가 있어서 다녀와 봤어요. 정돈된 한옥마을을 바라볼 수 있는 카페 「전망」 cafe 전망은 건물의 4,5층에 위치해

ooyoung.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