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뱅크 주택담보대출

:: 100% 비대면 아파트 담보대출 ::

 

- 순 서 -

1. 신청 가능한 대출 종류

2.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간략 정리

3. 1금융권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4. 내용 정리

 


 

1. 신청 가능한 대출 종류

저희 본가에서 요즘 이사를 갈 생각을 하고 있어서 주담대를 적극적으로 알아보고 있어요! 그런 와중에 케이뱅크에서 100% 비대면으로 진행 가능한 아파트 담보대출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보고 한번 알아보았어요!!

 

그런데.. 주택 신규 구입용도로는 대출이 불가하더라고요. 비대면이라 절차도 간단해지는 것 같아서 신청해보려고 했는데....ㅠㅠ 대환대출은 가능해서 이후에 대환 하는 쪽으로 생각해봐야 하나 고민 중이에요. 대출 한도 및 금리비교 관련해서 알아본 내용 아래에서 계속 공유하겠습니다!

 

 

1-1. 대출 불가 대상

먼저,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불가 대상을 공유할게요.

우선, 올해 타금융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고객은 신규(생활안정) 대출이 불가하네요. 대환에 대한 제한은 없는 것 보니 대환에 대해서는 가능한 것 같은데 올해 타 금융권 주택담보대출받고 후순위로 대출받는 신규대출은 불가하다고 하네요.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은 아파트 담보대출만 가능해요. 그중 담보 가치 평가는 한국감정원 시세로만 판단하네요. 한국감정원 시세는 부동산테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월세 계약이 있는 아파트도 불가하고요. 아무래도 100% 비대면 과정으로 진행되다 보니 점검이 더 필요한 사례들은 제한이 되는 것 같네요.

 

1-2. 신청 가능한 대출 상품

대환대출로는 최대 5억원까지, 신규로는 1억원 까지 가능합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니 기존 대출이 금융권이면 보험사든 은행이든 상관없이 대환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LTV도 물어봤는데 딱히 최대 몇% 라는 얘기는 없었고요. 아무래도 케이뱅크도 1 금융권이니까 기존 대출 LTV, DTI 규제 한도 내에서만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자세한 한도는 앱에서 한번 조회해보시는 게 제일 확실하실 거예요.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대출대상은 직장인이나 사업자만 가능해요. 무소득자는 안된다는 얘기이고요. 재직확인은 직장인은 근로 보험공단이나 국민연금 공단에서 하고 사업자는 국세청 홈텍스에서 하게 될 거예요.

 

제가 케이뱅크에서 신용대출을 이용했었는데 개인적으로 1 금융인 데다가 비대면인 게 정말 너무 간편했어가지고.. 저한테 좀 이미지가 좋게 남아서 이번에 담보대출도 적극적으로 알아봤는데 신규 구입자금 용도가 안 되는 게 아쉽네요.

 

 

2. 이뱅크 주택담보대출 간략 정리

2-1. 월별 한도 소진 시 판매 조기종료

케이뱅크에서 자본 부족으로 기존에 신용대출도 대출을 꾸준히 신청할 수 없었던 이슈가 있다 보니까 사실 금액 규모가 큰 주담대가 계속 진행이 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겠어요. 여하튼 월별 한도 소진 시까지만 가능하다고 하니까 자금 계획하시는 데 있어서 참고하셔야 할 사항이겠어요!

 

2-2. 대출 계약사항 간략 정리

대출대상 및 상환방식, 대출기간에 대한 설명입니다. 간략한 정보이니 자세한 대출 관련 사항은 케이뱅크 아파트 담보대출에서 확인해보세요 :-)

계속해서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과 1 금융권의 금리를 비교해보겠습니다.

 

3.1금융권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3-1.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금리

위 설명에서 말하는 우대금리는 케이뱅크로 급여이체를 하면 0.5% 우대금리 적용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꽤 높은 편이네요. 0.1% 차이만 나도 1억 대출받으면 1년에 10만원, 20년이면 200만원인데 0.5% 차이이면 1억 대출 시 20년간 1000만원의 차이가 나는 셈이에요. 급여받으시는 분들은 급여이체 계좌로 고려해보시는 게 좋겠어요.

 

금리 계산을 한번 해볼 텐데.. 우대금리 적용 안 받을 경우로 예로 들어서 금리를 산출해보면, 기준금리 + 가산금리 인거니까 근래들어 최저금리인 점을 감안해서 고정금리형 혼합금리로 계산해보면 3.27%???

그런데 가산금리가 일괄적으로 적용되는게 아닐테니 금리는 케이뱅크 앱에서 신청 하시면서 조회해보세요. 아래에서 케이뱅크 이외의 1금융권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표를 첨부하니 금리 조회된거랑 비교 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3-2. 1금융권 주택담보대출 금리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에서 검색해보았어요! 검색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조회 된 자료 중에서 당월 최고금리가 낮은 순으로 정렬한 비교표이니 참고 하세요.

- 2020.08.27 조회한 결과표입니다.

- 신용등급 3등급, 만기 30년, 대출금액 2억원을 기준으로 한 최저금리 및 최고금리를 공시

-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에서 최신 자료표를 제공 하고 있으나 신용도별, 실제 대출 진행시에는 금리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4. 정리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웹페이지 방문하면 나오는 슬로건이에요. 1.65%는 최저이기 때문에 2%도 안되는 금리로 금융권에서 주담대를 받기는 어렵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100% 비대면으로 주담대가 가능하다는 것은 기대가 되네요! 포스트코로나 여파로 사람을 대면하는게 조심스러워지는게 사실이라서.. 다른 금융권에서도 비대면 서비스가 늘게되길 바랍니다.

 

-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간략정리

1) 한국감정원에서 시세 조회가 되는 아파트 담보에 대해서만 가능

2) 주택 신규 구입은 불가, 월별 한도 소진시 판매 종료

3) 대환 용도로 최대 5억, 올해 다른 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을 받지 않은 경우 신규로 최대 1억 신청 가능

4) 케이뱅크 앱에서 신청 가능하고 100% 비대면 진행 가능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