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성수동 카페거리 대림창고

 

요번 주도 성수동 카페 다녀왔어요! 성수동 카페거리에 있는 대림창고에 다녀왔는데요. 

역시.. 성수동 카페거리의 창고형 카페 원조 답 더라고요. 분위기 핫하고 여전히 좋네요!

 

 

대림창고
대림창고 좌석

 

 

성수동 카페거리에 대림창고 처음 생겼을 때에도 분위기 참 색다르다 했었는데

인근에 할아버지공장 카페나 어니언 같은 유명한 카페가 생겨도 대림창고는 성수동 카페거리에서 그 만의 분위기가 있는 듯해요.

 

 

대림창고 외관

 

성수동 대림창고의 커다란 문은 날씨가 춥지 않으면 문은 개방해 두는데 추울 땐 닫아놓나 봐요.

이번에 처음 문을 열어봤는데 막 당겼다가 안 열려서 뻘쭘....

미니까 잘 열리더라고요.

 

엄청나게 큰 문을 제가 여는 게 너무 신기했어요 ㅎ

 

 

성수동 대림창고 인테리어
성수동 대림창고

 

요즘은 성수동 대림창고가 갤러리로도 유명 해 지는 것 같더라고요.

곳곳에 그림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거친 벽면이랑 너무 잘 어울렸어요.

 

 

성수동 대림창고

 

 

메뉴를 주문해 놓고 두리번두리번 카페를 구경하다 보니 저랑 비슷하게 들어오신 분들도 친구나 연인이랑 같이 오셔서 여기저기 둘러보시더라고요. 

역시 인테리어 맛집.

 

 

대림창고 인테리어
성수동 대림창고

 

 

성수동 대림창고의 매력은 사운드 빵빵한 음악도 한 몫해요. 

사진으로만 담긴 어려운데 동영상이 너무 흔들리게 찍혀서 아쉽네요 ㅠㅠ

 

성수동 카페거리의 다른 카페들과 차별점이 있다면 봥봥 거리는 음악소리인 것 같아요.

힙한 음악이 너무 시끄럽지도 않고요. 사람들 대화하는 웅성거림이랑 높은 층고랑 색감 있는 인테리어 소품이 전체적으로 잘 어우러지는 장소인 것 같아요 ;)

 

 

대림창고 내부
성수동 대림창고

 

 

음악에 기분도 들뜨고 한 바퀴 구경하면서 집에는 못할 것 같은 분위기를 보면서 기분 전환도 되었어요.

멀리 여행 가지 않더라도 가까운 곳에서 독특한 분위기 느낄 수 있는 게 정말 좋더라고요! 

 

 

 

성수동 대림창고 인테리어 소품

 

 

이번에 특히 좋았던 건...

성수동 카페거리에서 주말인데 줄을 서지 않아도 앉을자리가 있었던 거예요.

 

 

성수동 카페거리 대림창고

 

 

 

요 몇 주 동안 성수동에 볼일이 있어서 성수동 카페거리를 계속 방문했었는데 거의 빵만 사들고 나왔거든요. 그런데 자리에 앉은 건 요 근래 처음이었어요.

 

주문할 때 1인이냐고 물어보셔서... 혹시 안돼냐고 다시 되물었네요...;ㅁ;

다행히도 아니라고 하셔서 주문을 마저 했지만 약간의 민망함...ㅠ.ㅠ

 

주문하고 나서 둘러보니 혼자인 사람은 왜 나뿐인가...ㅎㅎ

 

 

성수동 대림창고 케이크
대림창고 케이크

 

파스타나 리소토 같은 메뉴가 있었는데 오래 있긴 저도 좀 그래서... 

딸기우유랑 케이크만 주문을 했어요.

 

 

대리창고 딸기우유, 당근케이크

 

 

간단하게 먹으려고 주문한 건데 당근케이크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빵 부분은 담백했고 치즈가 좀 달달해가지고 단 맛의 비율이 적당 해서 입맛에 딱 맞았어요.

 

딸기우유는 좀 단편이고 양이 꽤 되어서 한 번에 다 먹진 못했고 반 병 정도 남긴 후 포장해 갔네요 :)

 

 

그런데 좀 놀라웠던 가격...

무슨 일... 딸기우유랑 당근케이크 해서 17,000원 또르르.... 

 

성수동 대림창고 메뉴
성수동 대림창고 메뉴

 

대림창고에 오랜만에 온지라..  언제부터 가격이 이랬나 싶더라고요.

분위기가 너무 좋고 기분이 들떠서 앉아서 시간 보내다가 나오긴 했는데

요즘 S&P500 ETF 가격이 13,000원대인데.. 어디 가서 음료 한잔 사 먹어도 나머지 돈으로 ETF 한주는 샀겠다.

이런 생각 동시에 들었어요... 커피 값 아껴서 주식 사라는 얘기가 실감이 나긴 하더라고요. ㅎ

 

기분 내러 와서 돈 아끼는 궁리하는 게 저도 참 내심 씁쓸했지만 그런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었어요. 

저의 경우는 정말 가끔 와서 기분 내야겠다 싶더라고요 ㅎ

 

그래도 누군가 성수동 카페거리 추천해 달라고 하면 대림창고를 먼저 추천할 것 같았어요.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힙하고 핫한 분위기가 정말 좋았던 곳입니다 :)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