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흑당씨앗만두 간식 추천!

호떡믹스보다 간편하네요 :)

 

달달한 간식으로 호떡 좋아하시나요? 

저는 가끔씩 호떡이 그렇게 먹고 싶을 때가 있더라고요.. 

그런데 집에 있다가 나가는 건 정말 귀찮은데요...

 

얼마 전에 본가에 갔다가 흑당씨앗만두 먹어보라며 구워주시는데 정말 맛있게 먹고 왔어요!! 

 

흑당씨앗만두

 

 

그러고는 집에와서 구매하고 쟁여두고는 맛있게 먹고 있는 흑당씨앗만두예요.

간편하게 구울 수 있고 맛있어서 간식으로 추천 드리고 싶더라고요!

 

 

 

 

근데 왜 이름이 만두인지는 모르겠어요 그냥 통통한 호떡인데... ㅎㅎ

 

 

 

 

흑당씨앗만두 조리법

 

흑당씨앗만두 조리법은 봉투에 팬 조리랑 에어프라이어 조리방법이 있더라고요.

저는 팬조리,에어프라이어조리 이외에 캠핑 가서 숯불에 구워 먹어 보기도 하고 전자레인지에서 조리해서 먹어 보았어요.

각각의 조리시 비교 사진 한번 보여드려 볼게요!

 

 

흑당씨앗만두 팬 조리

흑당씨앗만두 팬조리

 

제가 요리를 썩 잘하는 편은 아니어서요..

타서 들러붙을까 봐 종이 포일을 깔고 구웠어요. 

 

5~7분 구우라고 했지만 더 빨리 구워지지 않을까 싶었는데요.. 정말 7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약불에서 7분 정도 구우니 말랑말랑 해지더라고요.

 

 

흑당씨앗만두 팬조리

 

적당히 노릇하게 구워진 모습입니다 :)

흑당씨앗만두 속은 딱 씨앗호떡 맛이에요.

설탕의 달달한 맛 느껴지고요 견과류가 씹힙니다! 

 

 

흑당씨앗만두 에어프라이어 조리

흑당씨앗만두 에어프라이어 조리

에어프라이어는 5분 예열하고 5분간 구워주라고 설명되어있더라고요.

5알 정도 기준으로 해서 저는 3분 구워봤는데 시간이 좀 부족했어요.

 

2알 정도여도 5분은 구워주어야 하더라고요.

 

 

미니호떡 

 

 

딱히 바삭바삭해지진 않더라고요. 아무래도 5분 정도밖에 안 구우니까 그런 것 같아요.

겉면이 살짝 노르스름해지는 변화만 조금 있었어요!

 

팬 조리든 에어프라이어든 한 10분가량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이런 정도 시간이어도 호떡믹스 만들어먹는 거랑은 비교도 안되게 간편하더라고요. 

 

호떡이 너무 먹고 싶어서 호떡믹스를 사서 만들었다가 너무 딱딱하게 되었던 적이 있거든요.... 씁쓸... ㅎㅎ

 

 

흑당씨앗만두 전자레인지 조리

흑당씨앗만두 전자렌지 조리
흑당씨앗만두 전자렌지조리

 

 

사실 가장 간편하고 빠르게 먹은 방법이 전자레인지 조리예요.

1분 데웠는데 제일 뜨겁게 된 것 같아요. 입천장 살짝 까질 정도로 뜨겁게 데워지더라고요. 빵도 쫄깃쫄깃 말랑말랑 했고요. 

 

이것저것 시도해 보고 싶어서 팬 조리, 에어프라이어 조리, 전자레인지 조리 시도해봤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전자렌지 조리 추천드리고 싶어요ㅎ

 

겉면을 조금 바삭하게 하고 싶으실 땐 팬 조리를 추천드리고요! 

 

 

캠핑 간식 흑당씨앗만두

캠핑간식 흑당씨앗만두

 

캠핑 간식 추천! 흑당씨앗만두에요.

캠핑 가기 전날 식용유 살짝 발라서 휴대용 그릇에 담아서 준비해뒀었는데요.

 

슬슬 꺼지는 숯불에다가 구웠더니 별미더라고요.

 

 

캠핑간식 흑당씨앗만두

 

 

모양 좀 보세요...

뭔가 공갈 만두처럼 생기지 않았나요 ㅎㅎ 너무 귀엽더라고요.

훈연 방식으로 바베큐 숯불 위에 구웠었는데요. 간식으로 먹기가 너무너무 좋았어요.

 

 

캠핑간식 흑당씨앗만두

 

 

잘 구운 흑당씨앗만두를 반으로 똑똑 잘라서 두면

아이들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맛있게 나눠먹기가 좋을 것 같아요. 

 

호떡믹스보다 간편하게 구울 수 있는 호떡 맛! ㅎ 흑당씨앗만두 간식으로 추천드려요! 

 

 

 

흑당씨앗만두 영양정보

 

 

흑당씨앗만두는 100g당 340kcal라서 칼로리는 높은 편이더라고요.

달달한 간식 먹으면서 칼로리 계산해봐야 무슨 소용인가 싶긴 하지만요.. 아무튼 많이 드시는 건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ㅎㅎ

 

 

흑당씨앗만두

 

 

흑당씨앗만두는 총 10알 정도 들은 것 같더라고요. 10알인지 12알인지 조금 헷갈리는데... 그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총 500g이라고 하니까 2알 정도 먹으면 340kcal 정도 되네요. 

 

그런데 속이 꽉 차고 달아서 간식으로 한두 알 먹기가 정말 좋네요! 

간편하게 호떡믹스를 대신할 수 있는 간식으로 추천드리는 이유입니다! ㅎ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