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무료교육 듣고 왔어요.

광진 경제 허브센터 SNS 소셜 마케팅 전략 과정!

 


 

요즘 정부, 지자체 지원의 무료교육 사업이 정말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요!

저는 광진구민이어서 틈틈이 광진구청 인스타그램 소식을 받아보다가 제가 듣고 싶은 교육이 있어서 신청하고 참여해 보았어요!

 

 

 

광진 경제 허브센터

 

 

광진경제허브센터라는 건물에서 진행이 되었던 교육이에요.

 

 

 

 

광진경제허브센터는 광진소방서 바로 근처에 위치 해 있는 광진경제허브센터입니다.

어린이대공원 바로 옆쪽이 집인 저로서는 정말 가까운 곳에서 펼쳐지는 교육이라서 빠르게 신청했어요 ^^ 

 

 

광진경제허브센터 키움관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교육

 

 

관심 있는 분들이 많으셨는지 선착순 신청이어서 조기마감이 되었어요. 

창업 관련 교육은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고 있던 터라 고민 없이 신청했더니 다행히 선착순 인원 안에 포함이 되었던 것 같아요.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교육

 

 

교육일정 2022년 4월27일 ~ 28일
  • 유행을 만드는 인스타그램/쇼핑태그
  • 성공을 위한 블로그 마케팅 홍보전략
  • 스마트스토어 개설과 판매 마케팅 전략
  • 유튜브 마케팅

 

코로나 이후로 진행되지 못하고 있던 오프라인 교육이었어요 :)

근 2~3년간 온라인 교육이 정말 많이 활성화되었지만 오프라인 교육을 기다리고 있었고 오프라인 교육이어야만 들을 수 있는 소소한 팁들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앞으로도 정부나 지자체 지원의 오프라인 교육이 있으면 무조건 참여하려고 합니다!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교육

 

 

직접 찾아가보니 남성분들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많으셨어요.

시대가 바뀌고 있다고 해도 사업하는 분들이 남성분들이 아직 많으신 것 같아요. 

참여하신 분들의 절반정도는 사업을 하고 계시고 절반은 창업 준비 중인 분들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연령대는 중장년층 분들이 많이 참여하셨는데 이건 좀 의외였어요.

이번 주제가 SNS 소셜 마케팅 전략 과정이어서 SNS를 활발히 사용하는 청년층이 더 관심이 많지 않을까 싶었는데요. SNS의 중요성은 이제 중장년층 분들도 많이 느끼시는 것 같았어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교육

 

 

이번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교육의 SNS 소셜 마케팅 전략과정은 인스타그램, 블로그, 스마트 스토어, 유튜브를 전반적으로 다루는 교육과정이었습니다.

그런데 하루 8시간씩 이틀에 걸친 교육이다 보니 세부적으로 디테일한 요소까지 다루지는 못하더라고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교육

 

 

처음엔 교재를 보고서 중장년층 타겟 마케팅인가 싶어서 교육을 포기할까 싶기도 했었어요.

단순한 사용법을 알려주는 교육과정이면 아무래도 시간이 아깝기 때문이었는데..

고민하다가 이왕 낸 시간 그냥 듣고 있자 싶어서 앉아있었어요. 그리고 교육 듣기를 잘했다 싶었습니다 ^^

 

일부 과정은 우려했던 대로 마케팅의 필요성과 어플 사용법을 알려주기도 했는데요.

그건 타겟이 중장년층이다 보니 어쩔 수 없었던 것 같고

이외의 강의는 몰랐던 정보에 대해 알게 된 내용들이 꽤나 쏠쏠했어요. 

 

 

 

 

 

가장 좋았던 수업은 블로그 마케팅 수업

 

책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이 담겨 있어서 좀 지루하겠다 싶었는데요.

오프라인 수업이라서 여기 있는 분들만 들을 수 있는 거라면서 알려주시는 팁들이 정말 좋았어요.ㅠㅠ

저도 모르게 엄지척을 들고 있었던 강의였어요.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잘 운영하시는 분들은 나름의 노하우가 다들 있기 마련인데요. 

직접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상위 노출을 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알려주시더라고요. 감동받았어요 완전히 ㅠㅠ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고 점차적으로 방문자 수가 늘고 있지만 생각지 못했던 것을 깨닫게 해주셔서 정말 의미 있는 강의였어요. 너무너무 감사했어요.

그런데 실천을 하려니.... 그동안의 습관 때문에 잘 되진 않지만요...

꼭 기억해서 점차적으로 바뀔 수 있도록 해보려고 합니다. 

 

이외의 수업들도 알려주셨던 정보들은 놓치지 않으려고 꼼꼼히 메모하고 왔네요 :)

정말 뜻깊은 강의였어요.

교육 받았던 내용을 토대로 해서 디테일 점들은 하나씩 늘려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붙은 좋은 기회였습니다.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이나 마케팅 교육은 보이는 대로 빠르게 신청해야 할 것 같아요.

 

저의 자그마하게 시작한 사업도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함으로써 점점 키워갈 수 있길 바라봅니다. 

 

 

정부, 지자체 관계자 분들 이런 무료 교육 자주자주 진행해시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
반응형